본문 바로가기

리뷰

[책리뷰]지금 이 여행을 무작정 따라하라!_ INTJ 코로나 이후 여행 독서의 변화

 

오늘은 수요일입니다!~
한 주의 절반이 지나가고 있는데요.
정말 더우시죠?
덥고 힘들고 기운빠지는 뉴스들이 가득한 요즘
오늘도 뭐 좀 재밌는 거 없나 늘 고민하고
생각하는 나 인트제(INTJ)형 인간의 관심사를 가지고 왔습니다.ㅎㅎ
지난번 피드에서 저는 한달에 4권정도의 독서를 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https://sooj1yi-easy.tistory.com/m/62

 

다시 책으로 _ 코로나 극복 일상 생활속 거리두기

주말에 다들 어떻게 보내시나요? 저는 오랜만에 서점에 다녀왔는데요. 코로나이후 주로 온라인 주문을 해왔는데 몇달 만에 서점을 다녀오겠다고 총총걸음으로 집을 나서는데 참 발걸음이 가벼�

sooj1yi-easy.tistory.com

상반기 ♡♡문고에서 저의 독서주기와
관심분야를 알기쉽게 정리해주어서
공유합니다.
이제 별걸 다 공유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뭐가 나올지 저도 궁금하네요 ㅋㅋ
역시 올 상반기는 경제,경영분야에 지대한

관심이 있었다는 것이 드러나네요.
며칠전 이웃님이 추천해준 몇권의 소설을 읽히지 않는다는 이유로

구입조차 하지 않고 있는데 역시 ♡♡문고에서도

소설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있어서 재밌습니다 ㅎㅎ

독서량에 있어서는 목표로 한 월 4권을
충분히 달성한 모습이네요 ~!
이 시점에서 목표치를 조금 더 올려보는 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부지런형~!
칭찬같아 마음에 듭니다.
지금은 부지런히 준비해야 할 때이지요^^

 

원래는 코로나 이전에는 여행책과 요리책을 꼭 산다고 말씀드렸었죠?
올해 상반기도 소설책과 요리책은 몇권 샀는데
여행 책은 단 한 권도 사지를 않았더라구요.
여행에 대한 모든 계획이 너무 부질없어 보였달까요?

그래서 이래선 안되겠다 어제 주문한 여행책이 도착해서 보여드릴게요.
짜잔~!

 

 

코로나 이후 여행과 숙박업은 많이 변화했는데요.
코로나로부터 해방되면 어디부터 가고 싶으세요? 저는 단연 아이슬란드입니다.

딱 10일동안 아이슬란드~!
이 책은 2016년 7월에 초판 인쇄 발행되어 신간은 아니지만

아이슬란드를 여행할 모티베이션을 제공해주기에 충분하지 않나 싶어 선택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은
아이슬란드로 여행을 준비하는 것부터
실제로 여행의 여정을 함께 하는
기분이 들도록 쓰여졌더라구요.


모름지기 책은 나에게 잘 읽히는 책이 좋은 책 아닌가요? ㅎㅎ
표지에는 지금 이 여행을 무작정 따라하라!
라고 되어 있는데 첫장을 넘기는 순간 너무나 빠르게 몰입이 되어서
저도 모르게 출근안하고 짐부터 쌀 뻔했습니다.

코로나로 여행업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국내여행사중 유일하게
호조를 보이는 여행사가 있다는 기사를 얼마전에 보았는데요.

바로 여행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승우여행사입니다.

이달 1일부터 국내 여행사 최초로
25탑승제도를 도입하는

승우여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생활속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여행중 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소 출발인원도 줄이고

45인승 대형버스 탑승인원도 25명으로 줄일 방침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여행콘텐츠와 여행 모빌리티의 조합으로 소규모

국내여행 시장을 점유해 나갈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여행객들이 국내여행으로 몰리면서

대중교통이나 대형버스로는 가기 어려운 트레킹 여행지나

좀 더 프라이빗한 소모임 여행 상품을 선호할 것이라는 여행시장의 변화에 발 맞추어
연말까지 출시된 소규모 단체여행 상품들의 예약이 꽉 찼다고 할 정도에요.

저도 아마 국내 가보지 못한 섬들을 섬지순례하겠다며

집을 나서지는 않을까 그림이 그려지는 중입니다.

여행에 관심이 많으신 이웃님들
또는 여행업을 하시는 이웃님~!
오늘 저의 짧은 글로 희망이 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지금 당장 아이슬란드로 떠나지 못하는 분들께
책으로 떠나는 여행을 시작으로
국내에 가보지 못한 섬들로 또 국내 낯선 지방도시의 골목 여행을 권해드리면서
저는 조용히 물러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