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방이동 스콘 커피 맛집 프로퍼커피바 Proper coffee bar 금주의 책 밀란쿤데라 알랭드보통

프로퍼커피바 proper coffee bar

지난주에 이어 방이동 스콘 커피 맛집 소개합니다.
프로퍼커피바 Proper coffee bar
주소: 서울 송파구 위례성대로22길 6 유진빌딩


올림픽공원 남문과 동문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고 주차는 3~4대 정도 가능합니다 .
이 곳은 스콘과 커피 모두 맛집이에요.
주말 오후 코시국에도 웨이팅이 있을정도로
인기가 있는 곳인데요.

음료 메뉴는 사진과 같아요. 참고하시면 됩니다.

입구쪽에 콜드브루와 헤이라떼 보틀이 눈에 띄는데요. 저는 콜드브루 하나 집어들었습니다.
산미와 고소한 맛 두가지 중 고를 수 있는데요.
콜드브루 정말이지 추천합니다.
헤이라떼는 사탕수수로 단맛을 낸 달달한 라떼인데요. 프로퍼커피바의 시그니처이기도 합니다.

프로퍼커피바

프로퍼커피바는 스콘이 정말 인기인데요. 제가 고른 것은 빅토리아 케이크,

잼버터스콘, 갈레뜨부르통, 얼그레이 마들렌입니다.

스콘 맛집으로 먼저 알려진 프로퍼커피바의 스콘 라인업 보시고요.
사고 싶은 빵이 정말 많은데요.
고르고 고르느라 정말 힘들었어요.

매장앞에 대기하고 계시는 손님들 보이시나요.
날이 풀려서 밖에서 기다리시는 분도 꽤 있었어요.
저는 테이크아웃이어서 빵과 커피를 재빠르게 주문하고 나왔지만요.

매봉역 양재천 끝자락에 있는 브라이언스 커피와 라인업이 참 많이 비슷한 거 같아요. 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https://sooj1yi-easy.tistory.com/m/165

 

스콘 맛집 scon 양재 브라이언스커피 Brian's coffee 부암동 서촌 스코프 Scoff

스콘 좋아하시나요? 스콘을 너무 좋아하는 저는 가끔 스콘을 사재기 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스콘을 사재기하는 스콘 맛집 두 곳을 소개할게요. 먼저 양재 브라이언스 커피 입니다. 주소: 서울 강

sooj1yi-easy.tistory.com

브라이언스 커피 보다는 아담하고 커피맛에 좀 더 치중을 두는 느낌의 이름과 걸맞는 커피바 coffee bar입니다.
커피가 진심 맛있어도 놀라지 마세요.
특히 산미가 있는 원두를 초이스해서 라떼로 드셔보세요.
두가지 다 맛보니 산미있는 원두가 우유와 조합이 훨씬 좋았어요.
저는 산미있는 원두를 선호하는 편이 아니어서 더더욱 이 조합이 너무 훌륭하다 느꼈습니다.

프로퍼커피바 당근 케이크 마들렌 애플크럼블

프로퍼커피바에서 인기인 당근케이크인데요. 키리치즈를 아이싱하여 덮여 주었습니다. 다음에는 이거 사러 와야겠어요.

프로퍼커피바 원두

커피가 자신있는 커피바답게 원두를 구입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입구에 콜드브루와 원두를 진열해놓은게 보입니다.

프로퍼커피바의 자랑은 매장 안쪽에 진열된 그릇과 커피잔 이기도 한데요. 아라비아핀란드 아시나요?
커피잔 하나에 13만원 정도하는 조금은 못된 가격이지만 매장내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아라비아핀란드의 커피잔과 플레이트에 세팅해 내어줍니다.


그래서 더더욱 매장에서 먹고 가려는 손님들이 많은 거 같아요. 사진도 정말 예쁘게 나오니까요.

핀란드 아라비아

좋아하는 잔과 플레이트에 좋아하는 음료와 케이크를 담아서 나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코시국을 현명하게 나는 많은 사람들의 비결인거 같아요.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이 이렇게 간절한 때가 언제였던가 싶은 요즘입니다.

다음 저의 발길이 향한 곳은 어김없이 서점입니다.
이쯤되면 다들 아시죠.
오늘은 소설 몇권을 사려고 외국소설쪽에서만 2시간 정도 시간을 보냈어요.
서점에 오면 시간이 항상 너무 빠르게 지나갑니다.

오늘 고른 책은 체코 작가 밀란쿤데라의 <참을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프랑스 작가 알랭드보통의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입니다.
두 권 모두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인데요.
사랑에 몰두한 적이 언제였나 또 저의 연애세포는 죽지 않고 살아있는지 이 책 들을 통해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밀란쿤데라의 소설을 읽으면서 주말을 보낼 생각에 들뜬 발걸음으로 저는 이만 집에 갑니다. 
여러분의 주말도 알차고 확실한 행복으로 꽉찬
시간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